필름제거0.jpg

3년전쯤 랩핑 했던 차량이 필름 제거를 위해 입고된 상황입니다.

보통 요즘은 차량을 렌트해서 사용하다 반납을 많이 하시고

필름 제거후 반납하기 위해 입고된 차량입니다.

위 차량은 에이버리 MPI 1005 캐스트필름이 사용되었습니다

주유후 자동세차로 관리했다는데 손상없이 원형을 유지한 상태입니다.

 

필름제거1.jpg

필름 제거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치는 않고 온도에 신경을 써주시면 됩니다.

 

필름제거2.jpg

동절기 필름 제거는 따뜻한 환경을 만드는게 관건인데

웬만하면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유리합니다.

 

필름제거3.jpg

주변 온도 높여도 쉽게 제거되지 않을 경우에는 힛팅건이나 열풍기로 열을 쐬여 

필름을 누굴누굴 하게 한 다음 떼는 것이 무난합니다.

 

필름제거4.jpg

후면 트렁크 모습입니다.

내셔널 영문 부분은 작은 글씨입니다.

크기도 작지만 가는 글씨 폭 두께는 2mm가 채 안됩니다.

3년을 버팅기니 저도 신기할 따름이지만

캐스트필름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필름제거5.jpg

제거후 닦아보면 원상이 회복됩니다.

캘린더필름에서 볼 수 있는 가장자리 까만 라인도 없습니다.

 

여기서 리무벌필름이 뭔지 알아봅니다.

보통 리무벌필름이면 점착력이 약해서 제거가 쉽고 본드가 생기지 않는

필름이라고들 얘기하고 

생각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입니다.

보통 리무벌 필름은 리무벌 점착제가 사용된 필름을 리무벌 필름이라합니다. 

즉 리무벌필름은 제거시 본드가 안생기는 필름을 리무벌필름이라 부릅니다.

점착력의 강약하고는 상관 관계는 있지만 크게는 상관없지요.

 

3M 1220, LG 035는 캘린더필름이면서 영구점착제가 사용된 필름입니다.

즉 리무벌 필름이 아닙니다.

3M 180, AVERY 1105는 캐스트필름이면서 리무벌 기능이 있는

점착제가 사용됩니다.

즉 리무벌필름입니다.

 

필름제거6.jpg

범퍼 제거입니다.

간혹 제거하다 보면 도장면 손상이 가는 차량도 있는데 이는 리무벌필름의

사용 여부가 아니라 판금도색의 불량인 경우입니다.

도장면의 페인트층이 필름의 점착력에 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판금 도장시는 제대로 도장이 되고 충분한 건조가 된 경우라면

리무벌필름 사용 여부에 관련없이 손상이 안갑니다.

리무벌필름은 제거시 본드가 생기냐 안생기냐 그 차이입니다. 

 

필름제거-완성.jpg

필름 제거후 완성 모습입니다.

자동세차기에 한번 돌리면 완벽한 원상복구가 됩니다.

메이커 엠블렘은 부속 가게에서 사다 다는 걸로 마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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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쏘나타 부분 랩핑

↑ 쏘나타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살리는 랩핑입니다. 필름 로스를 줄이기 위해 문틈 에서 이등분하고 수작업으로 컷팅할 것입니다. 필름은 에이버리 MPI 1005ez 캐스트필름에 강솔벤트 인쇄후 우레탄코팅 합니다.. ↑ 인쇄된 필름을 돔보컷팅 합니다. ↑ 보조테이프 작업된 필름입니다. ↑ 캐릭터 라인에 맞춰 위치를 잡습니다. ↑ 캐릭터 라인에 맞춰 랩핑을 합니다. 이면지를 조금씩 벗겨 가면서 작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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