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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인치 캐스트 필름으로 레이 랩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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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 전체 랩핑입니다.

 공연 홍보 차량이라 3개월 정도 게시한다고 합니다.

 캘린더 필름으로 작업시 가격은 좀 저렴하지만 작업완성도를 생각해서 캐스트필름 작업으로 결정하셨고

 60인치 필름으로 작업하면 지붕 상단에 5센티 가량 연결하면 측면부 작업이 완성됩니다.

 그리하면 자동세차 해도 문제 없으리라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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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M 콘트롤택 IJ180C-10 60인치 필름입니다.

 게시 기간중 잘 버텨주고 나중에 필름 탈착이 쉬우므로 선택된 필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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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솔벤트 6색 인쇄합니다.

 색상 표현이 탁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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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액형 우레탄 코팅을 합니다.

 건조시 코팅 두께는 대략 50㎛입니다. 우레탄 크리어 두께가 이정도는 엄청난 두께입니다.

 랩핑후 서서히 완전 경화되면 약간의 유연성을 가지면서 단단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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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수석 랩핑입니다.

 레이는 키가 크군요. 60인치 필름이지만 차량 상단 필름이 조금 부족한거 보이시죠.

 나중에 자투리 필름으로 연결합니다. 문틈 사이에서 연결되기 때문에 연결된 흔적은 찾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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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 랩핑입니다.

 인쇄시 필름이 군데 군데 들뜨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검정 색상을 찍어보니 C80 M80 Y80 K80의 혼합색입니다.

 별수없이 에이버리 MPI 1005ez로 재인쇄해서 코팅해서 랩핑합니다.

 손해가 생기는 부분이지만 3M과 에이버리 필름을 맞비교할 수 있는 기회라 여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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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밀러입니다.

 구형에 가까운 구조인지라 한번에 랩핑이하면 나중에 필름이 들뜨는 문제가 있어 두번에 

 나누어 랩핑한 것 입니다. 필름 절단면 미세한 들뜸이 있네요.

 마무리 힛팅건 작업때 마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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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성된 모습입니다.

 아수라백작 느낌인가요?

 검정 사진 백색 사진 2장을 활용한 디자인이라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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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뒤 범퍼입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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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석 창문 부분 확대입니다.

 고무 몰딩에도 잘 붙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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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붕입니다. 레이 지붕은 경차 지붕과 달리 반듯하지 않습니다.

 캘린더 필름으로 시공하면 필름 들뜨는 확률이 매우 높은 부위입니다.

 

 캘린더 필름으로 더군다나 54인치 필름으로 랩핑하면 자동세차는 꿈도 꾸지못 할 

 60인치 캐스트 필름을 사용한 레이 랩핑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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