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변경으로 입고된 차량입니다.
광고 모델이 차량 랩핑에 적용된 디자인은 계약이 끝나면 차량의 랩핑 상태가 멀쩡하더라도
다시금 재작업이 필요해집니다.
랩핑 디자인에 광고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캘린더 필름이 사용된 기존 차량의 근접 촬영입니다.
내구성 3년의 필름입니다만 일반적으로 옥외 적용시 내구성은 50%로 잘라 보셔야 합니다.
일반인들은 필름 종류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맨 처음 작업시에는 견적가만 살펴 보고 작업 진행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디자인 변경이 흔하지 않는 차량이라면
더더욱 필름 종류와 그에 따는 내구성 등등을 잘 살피셔야 합니다.
재작업시 필름 제거하고 본드가 전사된 경우 본드 제거도 쉽지 않고
새로운 비용 부담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전체 비용에서 캘린더 필름 사용이 캐스트 필름에 비해
배보다 배꼽이 크다라는 말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새로이 바뀐 시안입니다.
디자인 변경이 자주 있는 환경이 아니다.
기존 차량의 캘린더 필름의 랩핑 실패에서 보아 왔던 수축, 들뜸, 크랙등 현상은 없어야 한다.
색상 변색이 없어야 한다.
세차가 쉽고 관리가 편하면서 점착은 제대로 되어야 한다.
결국은 3M IJ180C와 AVERY MPI 1005ez 제품이 최종 후보였고
점착력에서 더 강점이 있다는 현장 경험의 조언에 따라 에이버리 캐스트 제품이 선택되었습니다.
AVERY MPI 1005ez 제품 내구성은 10년이고 옥외 적용시 50%로 잘라 본다해도 5년입니다.
1년 이상 게시할 랩핑이라면
캐스트 필름 사용이 캘린더 필름 사용에 작업 비용이 30% 이상 초과하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캐스트 필름을 사용 하시는 것이 더 나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