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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탑 높이가 152㎝를 넘기 때문에 60인치 필름을 사용치 않고 54인치 에이버리 MPI 1005ez 캐스트 필름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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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솔벤트 6색잉크로 타일링 출력을 합니다. 일정시간 잉크 건조후 우레탄 코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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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차량은 합성지에 수성안료 잉크로 인쇄되고 필름라미네이팅되어 입고된 차량입니다.

 보통 합성지는 부착되고 기간이 경과되면 필름제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보통 차체 손상을 각오해야 제거가 가능합니다.

 습기에 약하고 색상 빨리 바래고 제거하기도 힘든게 합성지의 특징입니다.

 보통 동네 간판집이나 현수막집에는 솔벤트 출력 장비가 없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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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차량은 그나마 부착 기간이 오래되지 않아 비록 본드는 남더라도 합성지가 조각나지 않고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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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나마 부착 기간이 오래되지 않아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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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착 기간이 오래 되면 합성지는 산화되어 조각조각 떨어지면 제거 비용이 장난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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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착 기간이 오래되면 본드 냄새 장난이 아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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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름을 벗겨내고 본드 제거를 위해 리무버를 뿌려줍니다. 일반적으로 오렌지오일이 사용돼죠.

 확실한 효과는 우레탄 페인트 신너나 래커 신너가 제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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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시 불려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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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체 손상이 없도록 플라스틱 블레이드를 끼운 스크래퍼로 본드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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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드 제거후 크리너로 닦아 본드 찌꺼기까지 없애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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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랩핑 전용 표면 크리너로 닦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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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수면 탑 옆문의 실리콘 부위를 특수 필름으로 보강을 합니다. 실리콘 부위 필름 들뜸 하자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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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랩핑 순서는 뒤에서 앞으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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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일링된 필름 랩핑시 필름 연결 부위 그래픽을 맞추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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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름 시공하다 큰 기포가 생겨도 캐스트 필름은 열을 가하고 수정하면 정상적인 모습이 됩니다.

 조수면도 뒤에서 앞으로 시공되고 옆문 부위는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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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탑 뒤면은 가운데 고무가 있기 때문에 세로 방향으로 랩핑하면 자연스럽게 고무위를 부드럽게 랩핑할 수 있습니다.

 가로 방향 랩핑보다는 불편하지만 필름 점착 성능을 위해서라면 못할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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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성입니다. 자동세차기 사용이 가능해서 차량 관리가 손쉽습니다.

 자동세차기 사용을 위해서는 필름의 점착력이 좋아야 하고 필름 두께가 최소화 돼야 주기적인 세차에 버텨낼 수 있습니다.

 위 차량은 에이버리 캐스트필름과 2액형우레탄코팅으로 작업되었기 자동세차기 가능하며

 3년내 색상변색이 있을시 재시공해 드리는 색상보증3년 워렌티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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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 문짝 부위입니다. 필름 들뜸과 수축은 당연히 일어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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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탑뒷면의 가운데 고무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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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수면탑 옆문 실리콘과 리벳 부분입니다.

 실리콘 부분은 보강 처리를 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리벳 부분은  타사의 캘린더필름처럼 들뜨는 그런 현상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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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광택이 느껴지시나요?

 필름 표면의 빛받은 부분이 물결처럼 보이는 것은 우레탄 코팅막이 두터워서 그런 것입니다.

 출고후 차츰 경화되면 자동차 도장면처럼 제법 딱딱해져서 스크래치에 상당히 강하게 됩니다.

 산성비의 영향을 받지 않아 물때가 타지 않고 고광택이 지속되고 오염되더라도 세차 한번에 청결히되고 자동차 관리하듯 관리하면 필름 제거시까지 색상 광택이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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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인치 캐스트필름으로 1톤탑차 랩핑

▲ 탑 높이가 152㎝를 넘기 때문에 60인치 필름을 사용치 않고 54인치 에이버리 MPI 1005ez 캐스트 필름을 사용합니다. ▲ 강솔벤트 6색잉크로 타일링 출력을 합니다. 일정시간 잉크 건조후 우레탄 코팅을 합니다. ▲ 위 차량은 합성지에 수성안료 잉크로 인쇄되고 필름라미네이팅되어 입고된 차량입니다. 보통 합성지는 부착되고 기간이 경과되면 필름제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보통 차체 손상을 각오해야 제거가 가능합니다. 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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