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랩핑 No1, 카사인

광고 랩핑과 카스킨 랩핑 비교

이 페이지는 광고 랩핑과 카스킨 랩핑의 차이입니다.
기본적으로 광고 랩핑의 시공 퀄리티는 카스킨 랩핑에 비해 시공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광고 랩핑을 하면서 시공 퀄리티는 카스킨 랩핑 수준을 요하는 소비자를 이해하기 위함입니다. 

보통 차량 랩핑의 개념은 이해합니다.
보통 필름으로 감싸는 걸 랩핑으로 이해합니다.
우리는 그래픽을 인쇄, 랩핑하는 것을 광고 랩핑이라 부르고
승용차등 외관 색상 변경을 위해 랩핑하는 것을 카스킨 랩핑으로 용어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이 페이지는 프리미엄급 랩핑을 설명합니다.
저가의 캘린더 비닐을 사용하는 랩핑은 제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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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스킨 랩핑
      카스킨 랩핑이란 차량에 다양한 종류의 필름을 입혀
    • 자동차 외관을 튜닝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양한 색상과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잔 흠집과 오염 방지
      추후 필름만 제거하면 차량 원랭의 색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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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랩핑
      광고 랩핑이란 백색의 필름에 그래픽을 인쇄하거
      코팅이나 라미네이팅을 하여 차량에 필름을 입혀
    • 자동차 외관을 튜닝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양한 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추후 필름만 제거하면 차량 원랭의 색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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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스킨 랩핑과 광고 랩핑의 결정적 차이
    • 카스킨 랩핑은 메이커에서 캐스트 비닐에 다양한 색상과 질감을 부여하고 코팅 처리를
    • 한 기성품인 필름을 구해서 시공이 가능합니다.
    • 필름의 특성상 시공 마무리에서도 좋은 결과를 보여 줍니다.
    • 시공시 부품 탈거를 하여 시공 결과는 도장면과 다를 바 없는 완성도를 보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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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랩핑은 백색의 캐스트 비닐 위에 인쇄를 합니다.
    • 솔벤트, 라텍스, 레진, UV 잉크등을 사용합니다.
    • 프린터의 성능에 따라 이색이나 색 표현력을 달리 합니다.
    • 그리고 색상 변색 방지, 시공의 용이성 등을 위해 코팅이나 라미네이팅을 합니다.
    • 그리고 랩핑을 합니다.
    • 과정상 인쇄 시 이색, 코팅 중 불량이 있을 수 있고
    • 최종 필름은 같은 캐스트 비닐이지만
    • 카스킨 랩핑 필름에 비해 시공성이 떨어지고 품질이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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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축이 있는 캘린더 필름 광고 랩핑 시공에는 부품 탈거를 최대화하여
    • 밀어 넣기 시공을 하기도 합니다.
    • 수축이 없는 캐스트 필름 광고 랩핑은 부품 탈거를 최소화하고 시공을 합니다. 
    • 카스킨 랩핑은 주로 60인치 장폭 필름을 사용,
    • 한판 시공이 거의 가능합니다.
    • 광고 랩핑은 주로 54인치 필름을 사용
    • 필름을 겹쳐 붙이는 오버랩 시공이 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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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랩핑 시 타일링의 차이
      광고 랩핑은 필름 규격 때문에 오버랩이 필요하고, 가로 혹은 세로 타일링 인쇄를 합니다.
    • 보통 업체는 필름 소모를 최소화하고
    • 추후 하자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타일링 인쇄를 합니다.
    • 맛집의 레시피가 틀리듯
    • 정해진 정석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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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사인의 광고 랩핑의 중요 포인트
      카사인은 모노머 캐린더 필름, 폴리머 캘린더 필름, 캐스트 필름을 사용합니다.
    • 카사인은 되도록 장기 사용 광고 랩핑이라면 캐스트 필름을 권합니다.
    • 우레탄 코팅으로 필름 수축이 거의 없어 필름별  내구성 연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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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범퍼 시공 시 내구성이 우려되면 분할 시공(타일링)을 합니다.
    • 시공 후 디테일링은 카스킨 랩핑에 비교, 시공 완성도가 떨어짐을 어찌 할 수 없습니다.
      핑계를 대자면 몇 미터 거리를 두고 전체 그래픽에 이상이 없으면 정상입니다.
    • 카사인의 우레탄 코팅 광고 랩핑 내구성은 세계 최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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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공시 부품 탈거는 분해 가능한 도어 캐치로 한정합니다.
    • 우리가 사용하는 에이버리 캐스트 필름은 시공 시, 밀어 넣기를 할 경우
    • 나중에 필름 제거시 애로 사항이 많아 끝나는 면끝에서 깔끔히 재단을 합니다.
    • 점착력이 좋아 필름 들뜸은 있을 수 없습니다.
       
    • 광고 랩핑은 인쇄를 하는 특성상
    • 각 타일간 이색이 발샹할 수 있고, 코팅 과정 중 불량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다시 재시공이 아니라 망가진 부분 만 새로 인쇄, 연결하여 시공합니다.
    • 몇 미터 거리를 두고 그래픽에 이상이 없으면 정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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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사인 광고 랩핑 시 하자 여부
      광고 랩핑을 하면서 카스킨 랩핑의 완성도를 요구하는건
    • 철근없이 콘크리트 만으로 고층 건물을 지어줘와 다를 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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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랩핑은 구조적으로
    • 오버랩 시공이 필요하고
    • 코너 마무리 등에서 카스킨 랩핑의 완성도를 바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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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는 캐스트 비닐 광고 랩핑 시
    • 타일 간 이색이 바로 한눈에 발견 된다 이건 하자에 해당합니다
    • 미세하게 이색이 발생한다 이건 정상으로 간주합니다.
    • 우리는 이런 이유로 이색 발생이 적은 엡손 레진 프린터로 인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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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버랩 시공이 많다.
    • 카사인은 내구성을 염두에 두고 최초 인쇄 설계를 합니다.
    • 범퍼 시공 시 한장으로 한판으로 시공하면 분명 미관상 좋습니다.
    • 필름의 물리적 한계를 넘는 시공은 분명 내구성에 문제가 옵니다.
    • 이런 이유로 한판 시공이냐, 분할 시공이냐는 내구성을 염두에 두고 우리가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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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는 캐스트 필름 광고 랩핑 시,
    • 점착 보증 1년, 색상 보증 3년을 합니다.
    • 우리의 거래처 중 캐스트 필름 광고 랩핑을 하고
    • 실제 10년을 넘기고 운행하는 차량들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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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필름의 내구성은 폭로되는 자외선의 총량에 결정됩니다.
    • 주간 운행을 하고, 주차하는 형태일 때,
    • 10년을 넘길 수 있고,
    • 운행을 자주 않고, 야외 한자리에 계속 주차할 때는
    • 지붕같은 수평면과 차량 측면의 수직면의 필름 내구성이 달라질 수 있읍니다
    • 이때는 실제 내구성 5~7년이 최고 내구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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